후끈한 북구 시니어클럽노인 지원사업·평가 보고회

조회수840의견0좋아요1
후끈한 북구 시니어클럽노인 지원사업·평가 보고회

  

 

12월 11일 부산교통문화연수원에서 북구 시니어클럽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평가 보고회가 있었다. 
북구시니어 클럽 관장 외 내빈 여러분의 축사와 인사말은 함께 행사장의 열기는 영하의 추위를 후끈하게 하였다.
10년째 이어오는 사업으로 젊은 시절 가정과 사회를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의 생활을 보다 윤택하고 활력있는 건강한 노년을 위한 자리매김이다. 자신에 대한 노년의 풍요롭고 윤택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내빈 여러분의 이구동성으로 남긴 한마디가 지역의 버팀목과 힘이 될 수 있는 건강한 하루, 생활에 활력을 주는 말이다.
2017년 한해도 북구 시니어 클럽에서 많은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신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다는 기관장 및 관계자 여러분의 인사말이 행사장 너머 메아리가 되어 울렸다. 
한 해 활동에 오늘 이 자리가 있기까지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 덕분이라는 행사 진행자의 말이 한파의 추위를 후끈 달구었다.
  
공익사업으로는 사회복지시설로 “지원봉사활동·시니어교통안전순찰대·시니어 학교환경지킴이”이다.
  
* 지원봉사활동은 지역 내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 수급권자, 저소득 독거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부확인·말벗활동·생활상태 점검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지원봉사활동을 통해 참여자에게는 사회참여기회, 경제적 소득 및 삶의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수혜자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시니어 교통안전순찰대·시니어 학교환경지킴이는 요즘 늘어나고 있는 학교 폭력 및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등·하교 길의 교통정리를 통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학교 및 지역 순찰을 통해 사각지대에서의 학교 폭력, 외부인을 통한 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으로 안전한 학교 주변을 유지할 수 있고, 참여어르신들의 생활의 활력과 자신감향상으로 사회참여기회 및 경제적 소득을 제공할 수 있다.
  
참여자격은 만 6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단 기초생활수급권자, 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등급판정자, 타 재정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참여할 수 없다.)
  
카테고리: News

  • 에어부산
  • 팬스타
  • 더차이나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