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직업능력개발 기자단 우수기자 표창

조회수424의견0좋아요0
2017년 직업능력개발 기자단 우수기자 표창

즐거운 내일(JOB), 행복한 내일(JOB)

2017년 직업능력개발 기자단 우수기자 표창

 

      직업능력개발 우수기자 3명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표창 수여  

        15명 기자 수료증 발급 및 기념품 전달 


 
 

                                                                                                  사진제공 코리아트리즈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12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오후 5시에 즐거운 내일(JOB), 행복한 내일(JOB) 2017년 직업능력개발 기자단 해촉식을 직업능력개발부서와 코리아트리즈가 함께하였고, 저녁식사와 간담회 등의 시간을 가졌다. 

 

2017 직업능력개발 기자단은 지난 424일 공고를 통해 SNS와 블로그를 운영자를 대상으로 선정 15명을 선발하여 512일 합격자 발표, 6월 임명장 수여와 기자단 교육을 시행, 71일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12월까지 6개월 간의 활동하면서 취업과 진로, 일자리 알리기 등과 관련된 직업의 직종분야를 직접 현장을 뛰어다니며 활동하였다. 

 

기자단은 자신이 취재한 글과 콘텐츠를 월 2회 작성·제작하여 코리아트리즈로 보내어 평가와 검증를 통하여 우수한 글과 콘텐츠로 선정된 기사는 다듬어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블로그(http://upgrade-u.tistory.com)을 통해 매월 새로운 취재되어 우수작을 누구나 볼 수 있다. 

 

주로 취재 내용으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직업능력개발 정책 전반에 관련된 정보 취재로 사업주훈련, 청년취업 아카데미, 내일 배움카드, 중소기업 훈련지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과 연관된 행사로 직접 참여나 행사장 방문 등의 주로 활동하였다. 또한 선정된 기자들이 자신이 작성한 취재기사나 콘텐츠를 개인 SNS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 확산에도 일조하였다. 

 

이날 해단식에는 활동 경과보고 및 우수자 시상식을 가졌으며 최우수 기자에는 양종민, 우수 송민규, 장려 하희목이 그 동안 노고에 대한 답례로 공단이사장으로부터 표창과 상품을 수여 받았으며, 또한 15명 기자에게 수료증 발급과 함께 기념품도 제공되었다. 

 

카테고리: 제보, News

  • 에어부산
  • 팬스타
  • 더차이나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