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평생학습계좌제 성과공유회

조회수234의견0좋아요0
2017년 평생학습계좌제 성과공유회

2017년 평생학습계좌제 성과공유회

 

평생학습계좌제 기관단위 평가인정기관 인정패 14개 기관 수여식 

2017 평생학습계좌제 기관·개인 유공자 교육부장관 표창 

 

교육부 주최 국가평생진흥원(NILE) 주관으로 122710:0015:00 서울 시청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017년 평생학습계좌제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다. 한 해 동안 평생교육과 평생학습계좌제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홍보대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학습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를 함께 나누며 공유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사진제공 : 국가평생진흥원 

평생학습계좌제 정책의 성과 창출에 대한 현저한 공이 있는 평생학습기관 및 개인 학습자를 발굴하여 자긍심 고취와 제도 운영 관계기관이 다함께 참여하여 학습자의 사기진작과 평생학습활동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으로 나누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하였다.

인정패 수여식으로 전국 평생학습기관 14개 기관을 선정하여 평생학습계좌제 기관단위 평가인정기관 동판 수여식을 가졌으며, 유공 기관표창으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마포구 평생학습관, 인천광역시 북구도서관이 선정되었고, 개인 수상자로는 평생학습계좌제 홍보대사 송민규, 부산시 사상구청 조미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기관과 학습자는 사례공유와 발표를 통해 각 기관의 평생학습교육의 특수성과 활동사항을 발표하였으며, 특히 학습사례 송민규는 교육기관에 근무하면서 자신이 직접 가르친 교육생과 행사장을 중심으로 학습사례와 활동사례을 사진과 영상으로 남기어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한 설명으로 더욱 현장감을 더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진명석 실장은 평가인정을 통한 학습과정의 품질관리와 평가인정 기관과의 연계강화·사회적 활용도 제고, 참여확대를 위한 홍보, 유관기관과의 사업연계 강화, 정보시스템 개선등을 설명을 통해 궁금증 해소시켰다.

앞으로 평생학습계좌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배움의 기쁨을 나누고, 평생학습의 길에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동반가가 될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그래서 평생학습계좌제가 더욱 발전하고 안정적인 제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진하겠다고 하였다.

부산경남대표방송 KNN기자단 송민규

카테고리: 제보, News

  • 에어부산
  • 팬스타
  • 더차이나

의견쓰기